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베놈: 라스트 댄스>: 더 이상의 시리즈는...

by 잼잼픽 2024. 10. 27.
반응형
 
베놈: 라스트 댄스
죽음이 우리를 갈라놓을 때까지! 환상의 케미스트리의 에디 브록(톰 하디)과 그의 심비오트 베놈은 그들을 노리는 정체불명 존재의 추격을 피해 같이 도망을 다니게 된다. 한편 베놈의 창조자 ‘널’은 고향 행성에서부터 그들을 찾아내기 위해 지구를 침략하고 에디와 베놈은 그동안 겪어보지 못한 최악의 위기를 맞이하게 되는데… 마지막 운명을 건 대서사의 클라이맥스. 우리는 끝까지 함께한다!
평점
-
감독
켈리 마르셀
출연
톰 하디, 치웨텔 에지오포, 주노 템플, 리스 이판, 페기 루, 알라나 우바치, 스티븐 그레햄

#베놈라스트댄스

“We are Venom”

.

[영화 정보]

베놈: 라스트 댄스

IMDb: 6.2/10

yuntomato: 1/10

쿠키 영상: O(2개)

보러 가기: 영화관

같이 보면 좋은 영화: <베놈> 시리즈 등

 

.

마지막까지 귀여웠던 베놈을 기억하며

.

[줄거리]

파괴자 널이 깨어나는 것을 막아야 하는 에디와 베놈

.

[좋았던 점]

안티히어로의 캐릭터를 구축한게 좋습니다.

지금까지 베놈만큼 팬을 확보한 안티히어로가 있었나? 하면 없는 거 같습니다. 앞으로 제작사들이 안티히어로 시리즈를 제작하는 데 있어 베놈의 흥행(?)이 나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베놈의 캐릭터가 여전히 귀여웠습니다. 

1편부터 이어진 에디 & 베놈의 티키타카가 여전히 매력적입니다. 합을 맞춰왔지만 여전히 티격태격 대면서 베놈의 행동을 에디가 예상 못하는 것도 재밌습니다.

.

다양한 심비오트가 나와서 <아이언맨3>가 생각났습니다. 각 기능이 다른 아이언맨 슈트가 돌아가면서 싸우는 장면이 굉장히 인상 깊었는데 이번에도 5-6개의 심비오트가 나와서 각자의 매력을 발산합니다.

.

히어로물에서 협력해서 싸우는 장면이 굉징히 임팩트 있는 편인데 이번 시리즈에서 그런 요소를 백분 활용했습니다. 파워, 민첩함, 협력 등 서로의 특성이 각기 다릅니다. 사실 심비오트가 엄청나게 다를까? 생각도 들었는데 매력을 충분히 보여준 듯합니다. 

.

[아쉬운 점]

스토리, 캐릭터의 개연성이 하나도 없습니다.

.

스토리 구성이 정말 실망스럽습니다.

널을 해방시키는 코텍스를 베놈과 에디가 가지고있어서 그들로부터 도망치는 내용이 주된 스토리입니다. 그렇게 도망치는 중간중간 쓸데없는 캐릭터, 장면들이 너무 많이 있습니다. 라스베이거스 장면은 솔직히 왜 넣었는지 이해도 안 되고, 거기서 베놈이 변신하겠다고 생떼 부리는 것도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이전에 죽을 뻔할 때 돼서야 변신을 하던 베놈이 낭만에 취해 변신해서 난리가 나죠.

.

스토리와 함께 캐릭터들도 이상합니다. 이상하리만큼 외계인에 집착하는 박사가 나오는데 가족이 번개맞고 감전사당한 트라우마에 외계인에 집착하면서 뭔가 통수칠거같더니 아무것도 없이 싱겁게 끝납니다. 캐릭터들이 온통... 정상이 아닙니다. 갑자기 왜 정의감에 타고 있는지도 모르겠고, 군인이 갑자기 프로젝트를 승인해달라고 하는지 도 모르겠고 온통 이해가 안 되는 것 투성입니다.

.

베놈의 능력을 보여줄 거라 생각했다면 굉장히 실망하게됩니다. 예고편에서 나오던 장면들이 모든 걸 보여준다 생각해도 될 정도로 본 영화에서는 맹숭맹숭합니다. 왜 이리 아쉬운가 생각해 보면 영화가 도망치는 게 주가 돼서 그런가 싶습니다.

.

베놈으로 변신하면 코텍스가 감지되는 설정이다보니 완전체로 싸우는 장면보다 애매한 상태로 계속 도망만 칩니다. 마지막에 가서야 베놈과 다양한 심비오트가 나와 싸우지만 결국... 모양이 조금 다를 뿐 엄청나게 특별한 개성을 가지고 싸우지 않습니다. 이미 2편 카니지를 통해 어느 정도 봐서 그런지... 흠

.

영화의 중심이 없어서 이렇게 혼란스러운가 싶습니다. 결국 널로부터 코텍스를 안전하게 숨기고 없애야하는 목적이 핵심인데 중간중간에 에디와 베놈의 우정을 보여주다 보니 샛길로 세는 게 너무 많았습니다. 부가적으로 나는 캐릭터를 다음 시리즈를 위해 활용하려고 힘을 줘야 하는데 동시에 주인공들도 신경 써야 하고... 생각해 보니 악당도 잊으면 안 되네? 하다 보니 비빔밥이 아니라 개밥이 돼버렸습니다.

.

[결론]

3.5→ 2.5→ 0.5... 베놈 시리즈에 제가 점수들입니다. 시리즈가 갈수록 엉망인건 정말 오랜만인 듯합니다. 대부분 1 흥행, 2 졸작, 3 재기 성공인데 이거는 갈수록 엉망이었습니다. 다음 시리즈가 있을지는 의문이지만... 전혀 다음 시리즈가 궁금하지않아지는 3편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